마법사의 변화
마법사 리부트를 통해 마법사의 전반적인 전투 패턴이 크게 변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① 스택 시스템
-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 시 일정 스택이 누적되며, 스택이 누적될 때 마다 마법 대미지가 증가된다.
- 단일 플레이어 대상 공격 시 스택이 누적되며, 타겟이 변경될 경우 누적된 스택은 초기화가 진행된다.
- 최대 5회까지 상승되며(일정 시간동안), 스킬 미사용 시 스택이 해제된다.
② 힐 마법 회복량 변경
- 힐 스킬류의 회복량이 시전자의 INT와 SP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다.
③ 신규 스킬 및 마법 효과 변경
- 마법사의 리부트를 맞아 신규 스킬 4종과 기존 스킬 8종이 리밸런싱되었다.
[신규 스킬]
아이템명 | 지속시간 | 설명 |
---|---|---|
어드밴스 스피릿 | 상시 | 지속시간 동안 술자의 최대 HP +20%, 최대 MP +20% 캔슬레이션 공격에도 효과는 사라지지 않는다. 리스타트를 하면 효과가 사라진다. |
마이스터 어큐러시 | 상시 | 마법사 85레벨 습득 패시브 마법 마법 발동 무기 착용 시 공격이 명중하지 않아도 일정 확률로 마법 발동 대상이 NPC인 경우 무기 공격이 100% 명중 |
이뮨 투 함(세인트) | 상시 | 마법사 80레벨 습득 패시브 마법 PVP 대미지 감소 효과가 술자의 레벨에 따라 다르게 적용 (최대 +10%) 80레벨 ~ 90레벨: 2레벨당 PVP 대미지 감소 1% 증가 90레벨 ~ 95레벨: 1레벨당 PVP 대미지 감소 1% 증가 |
메디테이션(비욘드) | 상시 | 마법사 85레벨 습득 이동, 전투 시에도 메디테이션 효과 유지 마나 회복 물약 복용 시, 최대 MP의 2%만큼 추가 회복 |
디스인티그레이트(네메시스) | 상시 | 디스인티그레이트 적중 시 확률적으로 스턴 카운터 매직 무시 |
홀리워크(에볼루션) | 상시 | 홀리 워크 사용 시 공격속도 증가 (엘븐 와퍼 속도와 동일) |
에테리얼 서클 | 상시 | 스턴/귀환불가/홀드 상태에서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대미지 감소 효과 발생 |
그레이트 서먼 몬스터 | 상시 | 강력한 몬스터를 1마리를 소환 몬스터 종류는 술자의 레벨에 따라 결정된다. 소환된 몬스터는 지속 시간동안 술자의 명령에 따른다. |
[마법효과 변경]
마법 | 업데이트 전 | 업데이트 후 |
액티브 스킬 | 패시브 스킬 | |
마법 발동 무기 착용 시 공격이 명중하지 않아도 일정 확률로 마법 발동 | 마법 발동 무기 착용 시 공격이 명중하지 않아도 일정 확률로 마법 발동 | |
이동, 전투 시에도 메디테이션이 해제되지 않음 | 이동, 전투시에도 메디테이션이 해제되지 않음 | |
공통 쿨타임 | 개별 쿨타임 변경 | |
공통 쿨타임 | 개별 쿨타임 변경 | |
(구)디케이 포션 | 술자로부터 3칸 이내 PC 혹은 NPC 대상 | 술자로부터 1칸 이내 PC 혹은 NPC |
지속시간 300초 | 지속시간 1,800초 | |
지속시간 300초 | 지속시간 1,800초 | |
- | 쿨타임 소폭 증가 | |
- | 쿨타임 소폭 증가 | |
술자 혹은 술자로부터 15칸 이내의 PC 혹은 NPC 1인 | 술자 혹은 술자로부터 8칸 이내의 PC 혹은 NPC 1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