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의 변화

마법사 리부트를 통해 마법사의 전반적인 전투 패턴이 크게 변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① 스택 시스템
 -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 시 일정 스택이 누적되며, 스택이 누적될 때 마다 마법 대미지가 증가된다.
 - 단일 플레이어 대상 공격 시 스택이 누적되며, 타겟이 변경될 경우 누적된 스택은 초기화가 진행된다.
 - 최대 5회까지 상승되며(일정 시간동안), 스킬 미사용 시 스택이 해제된다.



② 힐 마법 회복량 변경

 - 힐 스킬류의 회복량이 시전자의 INT와 SP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다.


③ 신규 스킬 및 마법 효과 변경
 - 마법사의 리부트를 맞아 신규 스킬 4종과 기존 스킬 8종이 리밸런싱되었다.


[신규 스킬]

아이템명지속시간설명
어드밴스 스피릿상시지속시간 동안 술자의 최대 HP +20%, 최대 MP +20%
캔슬레이션 공격에도 효과는 사라지지 않는다.
리스타트를 하면 효과가 사라진다.
마이스터 어큐러시상시마법사 85레벨 습득
패시브 마법
마법 발동 무기 착용 시 공격이 명중하지 않아도 일정 확률로 마법 발동
대상이 NPC인 경우 무기 공격이 100% 명중
이뮨 투 함(세인트)상시마법사 80레벨 습득
패시브 마법
PVP 대미지 감소 효과가 술자의 레벨에 따라 다르게 적용 (최대 +10%)
80레벨 ~ 90레벨: 2레벨당 PVP 대미지 감소 1% 증가
90레벨 ~ 95레벨: 1레벨당 PVP 대미지 감소 1% 증가
메디테이션(비욘드)상시마법사 85레벨 습득
이동, 전투 시에도 메디테이션 효과 유지
마나 회복 물약 복용 시, 최대 MP의 2%만큼 추가 회복
디스인티그레이트(네메시스)상시디스인티그레이트 적중 시 확률적으로 스턴
카운터 매직 무시
홀리워크(에볼루션)상시홀리 워크 사용 시 공격속도 증가
(엘븐 와퍼 속도와 동일)
에테리얼 서클상시스턴/귀환불가/홀드 상태에서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대미지 감소 효과 발생
그레이트 서먼 몬스터상시강력한 몬스터를 1마리를 소환
몬스터 종류는 술자의 레벨에 따라 결정된다.
소환된 몬스터는 지속 시간동안 술자의 명령에 따른다.


[마법효과 변경]

마법

업데이트 전

업데이트 후

어드밴스 스피릿

액티브 스킬

패시브 스킬

마이스터 어큐러시

마법 발동 무기 착용 시 공격이 명중하지 않아도 

일정 확률로 마법 발동

마법 발동 무기 착용 시 공격이 명중하지 않아도 

일정 확률로 마법 발동
NPC 대상 무기 공격이 100%명중

메디테이션(비욘드)

이동, 전투 시에도 메디테이션이 해제되지 않음

이동, 전투시에도 메디테이션이 해제되지 않음
마나 회복 물약 복용 시, 최대 MP의 2%만큼 추가 회복

디스인티그레이트

공통 쿨타임

개별 쿨타임 변경
쿨타임 증가

이터니티

공통 쿨타임

개별 쿨타임 변경
쿨타임 증가

페이탈 포션

(구)디케이 포션

술자로부터 3칸 이내 PC 혹은 NPC 대상
지속시간 동안 물약 사용 불가

술자로부터 1칸 이내 PC 혹은 NPC
지속시간 동안 일정 확률로 물약 사용 불가

인챈트 어큐러시

지속시간 300초
소모 MP 10
마력의 돌 1개

지속시간 1,800초
소모 MP 30
마력의 돌 소모 제거

프리징 아머

지속시간 300초
소모 MP 20
마력의 돌 1개

지속시간 1,800초
소모 MP 60
마력의 돌 소모 제거

셰이프 체인지

-

쿨타임 소폭 증가

데스힐

-

쿨타임 소폭 증가

캔슬레이션

술자 혹은 술자로부터 15칸 이내의 PC 혹은 NPC 1인

술자 혹은 술자로부터 8칸 이내의 PC 혹은 NPC 1인